본문 바로가기

2017/035

등교시 착용하는 반사광 안전띠 학교 가는 날 아침 여덟 시면 첫수업이 시작되기 때문에 일곱 시 반이면 아이들은 등교를 위해 집을 나선다. 일곱시 반, 봄이 가까이왔는데도 어둠이 자리한다. 겨울은 같은 시간이지만 어둠이 한차원 더 짖게 내려 내 마음도 더 안쓰럽다 그래도 불빛을 받으면 반사광을 내뿝는 안전띠(??)가 있어서 한시름놓는다. 야광띠는 어두운 길을 걸을때면 왜 안전 띠를 착용 해야하는 가를 배운 후 학교에서 받아온 것이다. 입학 전에 아이들 가방에도 반사광이 있는걸 구매하도록 권유를 받았다.카메라 불빛에 가방도 환하게 반사를 자~~~알 일으키는걸 보면 마음이 한결 놓인다.?! 아이들의 안전을 우선시하는 참교육 그리고 그 교육을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부모님들과 아이들을 마주하면 기분 참 좋아진다. 2017. 3. 14.
미니 깔끔 단순 단순, 깔끔, 심플, 미니 카드 만들었네요. 조카에게 받은 스템프로 찍었는데 조그마한 스템프들을 이용해도 좋을듯. 취미 생활을 할수 있다는건 행복한거곘지요?!!! 2017. 3. 5.
독일 아동 병실 입원 독일 아동 병실 입원 Kinder Klinik Patient 감기라고 생각했는데 장염이라며 입원해야 한다고 했다. 병실 찾아 이동 중 병실 문을열었더니 두개의 침대와 식탁이 마련되어있고 텔레비젼 하나 쌰워 시설이 갖춰진 화장실 (내부도 찍어둘걸.....) 창밖의 경치 2인 실 병실로 배정받았다. 입원한 기념 사진 찍자고했더니... 저 포즌 뭐쥐 ?! ㅋㅋㅋ 병실 침대가 딱 붙어있는게 이상하죠? 아이가 혼자있겠다고 당당하게 말하더니...집으로 돌아갈 시간이되니 울며 가지 말라네요...ㅋㅋㅋ그래서 서둘러 간이 침대 신청을 했는데 옆침대가 비여있으니..그냥 둘이 사용하랍니다. ...우화~~땡잡았다 !!! 한국에서 쉽게 경험할 수 없는 일이죠?! 여기 독일은 유치원생에게는(일곱살까지) 보호자가 옆에서 머물며 간.. 2017. 3. 4.
진짜 좋은 시계란 남편이 시계 기술자인데 개인적으로 시계에 대한 아는것도 없고 관심도 없는 편이다.그런데 남편은 가끔씩 이건 품질이 좋은 시계일까요 아닐까? 하고 질문을 던질때가 있다.그때마다 느끼는건 시계는 시간만 잘 갈차주면 되는거 아닌가? 하고 잼 없는 답변을한다. 패션시계, 명품시계 또는 시간을 알려주는 단순(?)한 시계를차고 착용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은...시계에 대해서 어느 정도 알고 있을까라는 궁금증이 생긴다.... 오늘은 살짝 시계 초침 하나를 통해 한수 배워 봤음합니다. 여러분은 이 시계가 고급져 보이시나요? 이건 그냥 저냥 저렴한 시계라네요. 아래사진이 고가품 시계랍니다.속이 보이고 안보이는 차이가 아니고 섬세함이 초침에서 부터 차이가 난다고합니다. 초침 모서리 끝부분도 모두 매끈하고 공글려졌다고합니다. .. 2017. 3. 3.
뾰족공 스텐드 모빌로 사용해도 좋고 장신구 스텐더로 사용해도 좋은 다목적 이용가능한 뾰족공 접는 법을 공유합니다. 먼저 쌍배접기를 합니다. 쌍배접기 이후 뾰족공 접기들어갑니다.빨간점은 Tip 손가락부분이랑 핀샛부분은 어떤 의미가 있는지 아시겠죠?모르심 어쩌나... 조립 부분에서 힘들어 하시는듯하여 그림을 첨부 해봅니다. 사진 속에 빨간점과 삼각형과 사각형의 도형 배치도를 생각하시면서 조립을 완성해보셔요 모두 성공하셨길 바랍니다. 작은 뾰족공은 종이나라 파스텔학 접기 5x5로 접은것입니다.초록은 초록색 메모지를 8x8를 이용한 것이고 저~~윗쪽에 있던 스텐드용 흰색은 빵 구울때 사용하는 종이입니다. 일명 기름종이?! 예쁘긴한데 기름종이는 조립 유지가 어려우므로 개인적으로 추천하지않습니다. A4 종이를 이용해도 불빛 예쁘.. 2017. 3. 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