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 ISO 컴 관련자료

글씨가 바닥에 반사되는 텍스트

by 스더맘 2010. 1. 21.

출쳐 : http://yongja.tistory.com/57

타입툴

을 이용하여 텍스트를 써줍니다. 저는 Miss Jordan이라고 써줬습니다. 텍스트를 쓸 때 주의할 점이 있는데, 텍스트의 바닥선이 나란하게 되는 폰트를 선택하여 써주세요. :D  (바닥 부분이 일직선이 안되면 반사되는 그림자를 넣었을 때 예쁘게 표현이 안된답니다.)

텍스트를 써주었던 레이어에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고 나타나는 메뉴에서 Duplicate Layer를 선택해 줍니다. 똑같은 레이어가 생겨났죠? 새롭게 생겨난 레이어의 텍스트 색상을 검정으로 변경해 줍니다. 다음 CTRL+T를 누른 후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고 나타나는 메뉴에서 Flip Vertical을 선택하여 상하반전을 해 줍니다. 아래와 같이 두번째 텍스트를 위치시킵니다. :D

제일 상단에 새로운 레이어를 하나 추가해 줍니다. Layer1에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고 나타나는 메뉴에서 Create Clipping Mask를 선택하여줍니다. 클리핑마스크가 적용되면 아래 그림과 같이 레이어가 한 칸 안쪽으로 들어간 모양이 됩니다.

그라디언트 툴

을 선택하여 아래 그림과 같이 셋팅해 준 뒤 Layer1에 적당히 그라이언트를 그려줍니다. (도큐멘트의 밑에서 위로 마우스를 드래그 하여 그라디언트를 그려줍니다.)

바닥 텍스트 레이어를 선택하고 투명도(Opacity)를 적당한 수치로(40%정도) 수정하여 줍니다.


포스트가 마음에 드셨다면 손가락 버튼 꾹! 눌러주세요. ^_^)/
반응형

'애플 ISO 컴 관련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브러쉬 크기조절  (0) 2010.01.22
포토샵 단축 명령키  (4) 2010.01.21
마우스 오른쪽 사용 금지  (4) 2010.01.11
트랙백 사용법 2가지 쉽게 설명해 드릴께요  (0) 2010.01.11
폰트모음  (0) 2010.01.10

댓글